티스토리 뷰


 

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

 

TV 광고에서 보았던 암보험 광고는 자세한 내용을 알 수가 없어 직접 알아봐야합니다.

핵심만 알려주다보니 어떤 특징이 있는지,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었죠.

 

 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암보험 상품 중에서도

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에 대해 살펴보고,

더불어 암보험에 잘 가입할 수 있는 가입요령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[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]

 

암보험 가입요령

 

먼저 암보험이란 무엇인지를 짚고 넘어가야겠죠?

 

암보험은 종신보험과는 다르게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고, 암 질환에 맞게 암진단비, 암치료비 등 암에 특화되어 보장을 받는 보험입니다.

 

 

따라서 보험료는 훨씬 저렴하면서도 암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가 있는 상품입니다.

암 치료를 위해 방사선 치료나 각종 항암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는 경제활동을 전혀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되므로 미리 대비를 해 놓는 것이 좋겠죠.

 

다른 종합보험의 필요성은 그다지 느끼지 못하고, 가계 부담이 걱정된다면 심플하게 암보험만 가입하는 것이 좋죠.

 

 

하지만 요즘 보험회사에서는 암보험이 손해율이 높아지다보니 보장을 축소하거나 다른 종신보험에 특약으로 끼워넣어 판매하는 등 단일 상품에 대해서 판매를 중지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.

 

이유는 암 질환의 발병률은 점점 높아지고 있고, 사망률은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치료비 지출이 늘어나게 되어 보험사측에서는 고공행진하는 손해율을 감당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.

 

그래서 괜찮은 암보험 상품을 찾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점점 힘들게 된 것이죠.

이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것입니다.

[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]

 

 1. 될 수 있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.

 

아직까지는 암보험 단일 상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언제 사라질지, 언제 보장 내용이 축소되어버릴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암보험은 특성 상 가입후 90일이 지나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빠른 시기에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.

 

 

 2. 보험기간의 선택은 최대한 긴 것으로.

 

실제 보험기간은 80세 만기와 100세 만기가 있는데 이왕이면 100세 만기가 좋습니다.

 

요즘에는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젊은 나이에도 암 발병률이 높아져가고 있습니다. 그렇다면 나이가 들어가면 갈수록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는 것을 의미하겠죠.

 

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추세에 어정쩡한 나이에 보장이 만기가 되어 버리면 그 이후에 발생한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가 없게 되므로 길어진 수명만큼 최대한 긴 보장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선택방법입니다.

 

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

 

 3. 암 진단비가 높은 상품이 좋다.

 

암보험은 암 진단비 + 수술비 + 입원비를 보장받는 상품입니다.

 

암진단비는 치료 여부와는 별개로 지급되는 보험금입니다. 암이 발병하게 되면 대체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되므로 생활비로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진단비 항목이 높은 상품이 좋습니다.

 

 

 4. 재진단암까지 계속 보장되는 것도 고려해본다.

 

암은 완치된 것 처럼 보여도 재발하거나 다른 곳으로 전이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. 일반적인 암보험은 한 번 보장을 받게 되면 끝나버리게 되므로 나중에 다시 일이 터지면 상당히 난감해집니다.

 

암의 전이나 재발 확률은 평균 25%정도로 간암은 70%, 유방암/위암은 60%, 폐암/대장암은 50% 정도입니다.

 

암 진단 후 다시 암이 발병하게 된다면 이 또한 보장받을 수 있어야 안심할 수 있습니다.

 

암보험가입요령+현대해상암보험

 

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

 

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의 특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종합보험과는 섞이지 않는 단일 암보험 상품으로 100세 보장 상품입니다.

 

가장 큰 특징은 제목 그대로 한 번 암 진단을 받아도 재발, 전이, 잔류암, 새로 발병된 암 상관없이 2년이 지난 후에는 다시 보장을 해준다는 것입니다.

 

 

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보험금 수령 후 2년 이내에 진단받은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.

 

그리고 다른 특징으로 상해나 질병으로80% 후유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보장 보험료를 납입면제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있답니다.

 

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

 

그렇다면 해당 보험을 직접 문의하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?

 

저처럼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인터넷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. TV에서 보았던 그 현대해상 암보험을 전문 보험상담사에게 무료로 문의해 볼 수 있고, 무료로 보험 설계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.

 

나와 우리 가족을 위해 어떤 것이 더 나한테 유리할 것인지 신중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  지금 암보험이 들어있다 하더라도 어떤 것이 더 이득일지 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.

 

(링크) 계속받는암보험 프로모션 사이트

 

 

 

암보험가입요령, 현대해상암보험,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

 

 

 

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.

댓글